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S.H.F.\S.I.C.\Etc.

[211123] 굿스마 텐가☆로보 (레드컵,마징가,게타)

728x90
반응형

최근 이것저것 정리를 하다가 미개봉탑에서 요런걸 발견했습니다. 작년 초에 구입한 것 같은데...

저는 아직 경험을 하지 못했지만 왠만한 남자들은 알고 있을 텐가를 굿스마에서 변신 로보트화 시킨 제품입니다.

 

제일 먼저 발매된 텐가 로보(레드컵) 초회한정판으로 메가 텐가 빔 셋트입니다.

 

박스 측면. 어릴 적 이런 일러스트 보면 뻑이 갔는데 말이죠.^^

 

속박스.

 

매뉴얼은 2장이 있습니다.

 

소체 박스만 보면 게타랑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일반 패키지의 공통 사이즈인가 봅니다.

 

구성품.

 

작은 박스 안에는 뿅망치와 레이저건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박스는 빈박스네요.

 

단순하게 생겼지만 개성이 강해 보입니다. 얼핏 위고를 닮은 것 같기도 하고...

 

검지를 제외한 나머지 4개의 손가락이 동시에 가동이 됩니다.

 

등쪽 플랩과 버니어 전개.

 

다리 가동도 되지만 발목 가동이 좀 갑갑합니다. 변형을 위해 어쩔 수 없는 부분인가 봅니다.

 

팔꿈치는 어느정도 접히지만 어깨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참 아쉬운 부분이네요. 하박도 텐가 형상이군요.ㅋㅋㅋ

 

뿅망치를 쥘수 있습니다. 뿅망치 형상도 텐가인듯 합니다.

 

레이저 건도 텐가.

 

변형을 위해선 몸통을 반으로 가릅니다. 힌지가 좀 헐렁합니다.

 

팔을 안에 수납.

 

다리를 모으고 머리와 함께 줄여 줍니다.

 

동일 컨셉으로 구성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커다란 메가 텐가 빔.

 

전용 스탠드가 있습닏나. 검은 부위는 고무재질인 것 같구요. 반대편 화살표는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설명서엔 거치 위치까지 선정해 줬는데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안착이 안되요.

 

메가 텐가 빔은 실사이즈와 동일해 보이고 실제품처럼 비닐이 벗겨질 것 같은 디테일을 보여 줍니다.

 

빔 입구 디테일은 좀 심심하군요.

 

손잡이를 잡을수도 있습니다.

 

걸터앉은 모습이 이뻐서 구입한 것 같기도 하고...

 

유사한 구성으로 발매된 마징가 텐가 로보입니다. 이건 초회한정이 아닌 그냥 한정판이군요.

 

앞서 메가 텐가 빔보다 패키지가 큽니다.

 

동일한 컨셉의 측면. 머리를 제외한곤 프레임이 동일해 보이네요.(당연한건가?)

 

매뉴얼은 로켓펀치에 대한 것만 보였는데 다른 박스에 메인 매뉴얼이 있었습니다.

 

박스 측면에 제원이 나와 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까지 구해 볼려고 했으나 진짜 사치일것 같은 생각에 장바구니에만 담아뒀다가 결국 비웠습니다.

 

구성품.

 

작은 박스 안에 메인 매뉴얼이 들어 있었습니다. 사실 없어도 변형에 지장은 없죠.

 

스크랜더까지 있어서 푸짐해 보입니다.

 

플랩이나 버니어 전개는 동일합니다.

 

스크랜더는 당연 분리가 되구요.

 

다리 가동률도 동일. 마징가 배색에 맞게 색분할은 되어 있네요.

 

이 제품은 힌지가 조금 짱짱한 편이라 펼치고도 자립이 가능합니다.

 

머리쪽이 좀 어색하지만 기능(?)엔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하네요.^^

 

변형 후에는 스크랜더 장착이 안됩니다.

 

별나게 통통해 보이는 로케트 펀치.

 

주먹파츠가 별도로 있어서 볼륨감이 정말 좋습니다.

 

발사포징.

 

손을 고정하는 곳이 마땅히 없습니다.

 

또 걸터앉기.

 

끝으로 게타. 이 제품은 별도의 패키지 상품이 없나 봅니다.

 

마징가처럼 측면에 제원이 있습니다. 마징가보단 좀 작네요. 뿔 때문에 더 클 줄 알았는데...

 

구성품.

 

망토가 재현되어 있습니다.

 

망토는 가동이 됩니다.

 

게타 토마호크. 텐가 형상을 한 부분에 흰줄이 빠진 것 같아 아쉽네요.

 

유일하게 잡아 본 액션 포즈.

 

플랩, 버니어 가동 동일. 망토 때문에 플랩에 볼관절이 있습니다.

 

왠지 아플 것 같네요.

 

아마 이 장면을 본 것 같은데...

 

레드컵도 함께.

 

너무 오래 묵혀뒀던 녀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 묶은 것도 있지만...)

동일한 기믹에 디자인과 구성, 혹은 색을 변경해서 바리에이션을 내는거 보면 위고랑 비슷해 보이긴 한데 이것도 이제 더이상 신제품이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니 이제 보내야겠네요.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