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일상

[181011] 루빅스 레이스

728x90
반응형

딸아이가 큐브를 좋아라 해서 비슷한 게임을 구매해 봤습니다. 색상만 비슷하지 실질적으론 다른 게임입죠.

 

요즘도 나오지만 이미지를 격자로 분류해 섞은 뒤 맞추는 그림 퍼즐 같은 개념으로 상대방과 겨룰수 있는 게임입니다.

 

 

구성품.

 

한판에 6가지 색상의 조각을 색상당 4개씩 셋팅합니다. 25칸에 24개의 조각이 들어가게 되는거죠.

 

중앙판을 한쪽에 올리고 가볍게 조립을 해 줍니다. 타이트하게 조립이 되는게 아니라 쉽게 분리될수도 있습니다.

 

1X1 큐브들은 작은 상자에 넣은 뒤에 흔들어 나온 패턴을 중앙에 맞추는 게임입니다. 

 

주의할점은 플레이어마다 동일한 색상의 조각이 4개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색상의 큐브가 5개 이상이 나오면 다시 섞어 줍니다.

 

처음엔 약간 버벅거렸는데 횟수를 거듭할수록 익숙해 지네요. 가장자리는 상관없이 중앙 3X3 부분만 집중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급하게 움직이다 보면 조각이 튕겨 나가는데 그땐 괜한 죄책감(조작의심?)이 들더군요.ㅋㅋㅋ

 

 

그림퍼즐처럼 아예 빠지지 않게 조립이 되어 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한편으로 조립이된 상태에선 빠른 조작에 애로사항이 있을것 같기도 하구요.

 

 

기존 룰의 게임 외에 여러가지의 게임을 응용할수도 있습니다. 3X3 큐브를 갖다 놓고 랜덤으로 섞어 진행도 가능하구요.

 

 

국내 온라인샵에서 검색이 되지만 모두 해외직구(구매대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격도 좀 쎈편이구요.

 

그런 가격대비엔 조금 아쉬운 구성입니다. 중국제도 있습니다. 가격도 휠씬 싸구요.

 

하지만 외관상의 느낌이 마감에서 질이 제법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휴대폰만 보는 애들을 사로 잡기엔 좋은 아이템이었습니다. 아~~~주 잠시지만요.ㅜ_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