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중국피규어

[190815] 타이탄모형 백수의 왕

728x90
반응형

카페에서 뒷차 타고 따로 구입한 타이탄 모형의 볼트론입니다. 타이탄 모형이라고 하는데 상부에 타이탄 파워, 타이탄 킹이라 적혀 있는건 뭔지 모르겠네요.

제품명도 백수의 왕.ㅋㅋㅋ

궁극의 볼트론을 카피한 제품으로 과연 초혼을 놓친 매니아들에게 대리만족할 제품으로 등극할런지...

 

변신봇이 아니다 보니 박스 뒷면은 특별한게 없어 보입니다. 

 

구성품. 덩어리 소체에 무기류가 전붑니다.

 

매뉴얼 같은거 한장이라 딱딱한 카드 한장도 있습니다.

 

뒤에 스크래치 가능한 부위가 있는데 스크래치용인지 서명용인지 모르겠습니다. 살짝 긁으니 긁히던데...

 

워낙 멋들어지게 나온 궁극의 제품을 카피해서 느낌 자체는 상당히 좋습니다.

 

흑사자 귀가 좀 굵어 보이고 약간의 가동도 됩니다만 완전히 접히지는 않습니다. 콧등의 스크레치나 도색 까짐이 있지만 마커로 쓱싹쓱싹!!

 

가슴 색배열은 정품과는 다릅니다. 문양주위는 은색이고 우측 상단 녹색이랑 하단 적색이랑 바뀌어야 합니다. 궁극 제품과도 미미하게 다릅니다.

 

밸트쪽은 이쁘게 뽑혔습니다. 허리는 회전은 밸트 간섭으로 많이 돌아가진 않네요.

 

적사자 녹사자는 디자인 동일하고 색만 다릅니다. 녹사자는 원래 둥글둥글해야죠. 청사자와 황사자도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대신 종아리 디테일은 살짝 다릅니다.

 

어깨는 제법 앞으로 꺾입니다. 이건 초혼보다 낫군요.

 

오른쪽 허리엔 스크류 커버가 보입니다. 허리는 앞으로 적당히 꺾이지만 가동시 도색까짐이 발생합니다.

 

팔은 90도보다 덜 꺾이고 손목 회전도 됩니다.

 

어깨는 90도 이상 올라가지 않고 대부분이 라쳇 관절로 되어 있습니다. 어깨는 약간 뽑아서 회전하는게 수월합니다.

 

무릎은 90도보다 조금 더 꺾이면서 허벅지 슬라이드 기믹도 있습니다. 합금부는 오염이 조금 있네요.

 

발목위에 관절이 하나 더 있어서 자세 잡기 좋습니다.

 

부위별 스위치. 메탈로된 스위치고 청사자, 황사자는 누르기가 좀 힘드네요.

 

LED 테스트 검수를 받은 제품이라 불량은 없네요.

 

머리쪽은 LED 유닛 하나에 눈 4개를 밝혀야 해서 흑사자쪽 광량은 조금 약해 보입니다.

 

고관절은 위아래 가동이 되는데 타이트하게 고정은 되지 않고 다리가 무거워서 쉽게 움직입니다.

 

적사자, 녹사자 손목 관절을 좀 만지다가 커버가 벗겨짐을 알았습니다. 본딩이 약했는지 수위할게 벗겨지네요. 머리쪽에 LED 유닛이 있는데 배터리 교체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수은전지는 SR416SW 2개가 사용됩니다.

 

하는 김에 머리쪽도 분해해 봤는데 뒤통수에 있는 스크류는 LED 유닛이랑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숫핏이 길어 분해하기도 어렵더군요.ㅠ_ㅠ

 

뒤통수 아랫쪽을 양쪽으로 벌리면 LED 유닛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역시나 동일 사이즈의 수은전지가 2개 사용됩니다.

 

다리쪽도 여기저기 파츠 제거 후 스크류를 풀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분해해 보진 않았습니다.ㅜ_ㅜ

 

얇은 검자루는 손에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두개를 합칠수도 있는데 그닥 어울리진 않네요. 스페이스 커터 잡는 법은 정품이랑 약간 다른것 같기도 합니다.

 

시왕검은 정품과 달리 손등 커버가 없습니다. 디테일은 그대로 가져온것 같습니다.

 

입벌린 표정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양손으로 접기엔 검자루가 살짝 짧습니다.

 

오리지날 기믹으로 시왕검과 스페이스커터를 별도의 파츠로 등에 장착 가능합니다.

 

검 빼기가 귀찮은 구조라 더이상 쓰지 않을것 같네요.

 

흑사자와 청(황)사자 발 디테일. 날개는 연동으로 움직이는데 한쪽만 잡고 계속 움직이다간 고장날것 같아요.^^ 그냥 각도 밸런스용으로 생각해야겠습니다.

초혼 초회본을 소장하다 처분했었는데 몸값이 오르고 재판한다고 했을때 살짝 고민을 했었습니다만 요런 대체품이 나와 정말 좋네요.

분리 합체를 얼마나 할진 모르겠지만 완성체로 전시한다면 요제품도 (특히 가성비) 충분히 멋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