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일상

[200513] 레노버 탭4 8 플러스 배터리 교환기

728x90
반응형

자주 쓸 것 같아서 구입한 탭인데... 한동안 쓰질 않다가 충전이나 할까 싶어 만져보니 배가 불려져 있었습니다. 딱봐도 배터리가 불은 느낌!!!

제일 처음 구입했던 탭은 충전단자가 맛이 가서 수리할려고 했지만 배보다 배꼽이 커서 그냥 폐기처분. 두번째 탭은 배터리가 맛이 가서 수리 할려고 했더니 비용이 만만치 않더군요.ㅠ_ㅠ

혹시나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배터리를 구입해서 자가교체하는 법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배터리가 국내에선 구하기 어렵고 해외직구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바로 알리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주문하고 수령까진 15일정도 걸린 것 같네요. 모델명은 L16D1P34

뒷판은 양면 테잎으로 고정되어 있으니 드라이어를 가장자리에 쏘아 주면서 살짝 살짝 떼어 줍니다.


예전에 OS업데이트 하다 퍼져서 A/S를 한번 맡긴 적이 있는데 그때 생긴 지문들일까요? 찝찝하네요.ㅡㅡ 출시부터 그랬다면 완전 분쟁 대상입니다.


부분 배터리(좌)와 알리에 구입한 배터리(우) 적힌 글들은 차이가 있어도 같은 규격이니 괜찮겠죠. 작년 6월 제조군요.


배터리 분해는 간단합니다. 오른쪽에 S 스티커를 떼어내고 스크류를 제거합니다.


교체후 양면테잎으로 가장자리를 마무리해 줍니다. 앙면테잎은 기존에 붙은 테잎을 완전히 제거하지 못해서 가장 얇은 걸로 붙였습니다.


다행히 충전은 잘 되고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이로써 2년은 더 쓰겠네요.^^


뒤커버를 제거할때 데미지를 입은게 맘이 좀 걸리지만 (이것도 내가 낸건지 앞서 A/S 센터에서 낸건지 알수가 없음.ㅡ_ㅡ) 케이스가 있으니 레드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