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9 (13)
Buy All Net vs Violet s2
언제나 그렇듯이 관심도 없던 녀석에 급뽐뿌로 접해보는 중국블럭 조커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입니다. 정품 번호는 71374이고 공식 블럭수는 2646개입니다. 공식 블럭수보다 많은 수가 표기되어 있는데 그럴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는 조립기였습니다. 블럭은 크게 3개의 봉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는 게임팩용으로 하나만 있습니다. 정품은 TV 뒷면에도 들어갑니다만 그것까지 재현해 주진 않았네요. (TV 화면 밑에 있는 브랜드명 스티커는 동봉되어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 죽은 벌레인줄 알고 깜짝 놀랬습니다. 처음부터 작업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정품에서는 블럭 1개로 조립하던게 블럭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걸 60개 만들어야 하니 이것만으로도 부품수가 많이 늘어 ..
아직 MG 발바토스도 개봉 전인데 뜬금 요 녀석이 땡겨서 구입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한참 방치를 하다가 청동거인 만든 뒤에 허전함을 달래기 위해 봉지를 깠습니다. 매뉴얼 이미지가 너무 작고 복잡해서 보기가 힘드네요. 위쪽은 일반적인 SD 프레임으로 조립하는 방식이고 아랫쪽은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을 사용해서 조립하는 방식입니다. 이게 진정 SD의 색분할이란 말입니까!!! 진짜 옛날 같았으면 죄다 스티커 처리했을 부위인데 말입죠. 아차차... 생각없이 만들다 보니 프레임 선택이 잘못 되었네요. 분해 후 가동률과 프로포션이 좋은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으로 재조립 합니다. (좌측이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의 차이지 외장은 동일한 방식으로 조립을 합니다. 팔다리가 늘어나고 관절이 추가되는 정도? 발톱까지 색분할. 스..
온하비 레트로 타입 콜렉션 그 두번째로 황금날개 1,2,3의 청동거인이 발매되었습니다. 박스 아트는 낯이 익으면서도 향수를 일으키는... 흑백 버전 이후 색놀이를 하던 태권브이와는 달리 처음부터 3종으로 발매 되었습니다. 박스 뒤쪽 매뉴얼과 측면 스토리 등은 전작고 동일 합니다. 여전히 누구나 알 수 있는 코드(?) 6000원 짜리가 2020년 9월에 발매 됨. 태권브이도 작년 9월로 기억합니다. 1년마다 하나씩 내어 줄라나요?뒤늦게 알았는데 금형 제작이 "포디"라는 업체입니다. 전작 태권브이는 아카데미였는데 말이죠. 무슨 사연이 있었을라나요? 일단 파란색을 오픈해 보면... 런너가 1장 늘었습니다. 그래서 가격(태권브이 5천원)도 올랐다죠. 건프라 짬밥으로 대충 한몸이었던 런너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창모완에서 정식 라이센스로 발매된 그리드맨 인젝션 킷입니다. 버리기 아까운 박스 아트지만 이미 버렸... 박스에 생소한 마크나 스티커가 많습니다. 등급이나 배송, 제조사인 것 같은데 (좀 촌스러울 뿐)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박스 측면도 크게 다를게 없는데 박스가 상당히 짱짱합니다. 매뉴얼 종이도 빳빳하니 좋네요. LED 점등 확인. LR41 2개가 유닛 안에 들어 있습니다. LED 하나로 이마, 눈, 귀, 가슴까지 빛을 전달해야 하는데 살짝 불안합니다. 작년 11월에 예약을 해서 (금형엔 2019) 올해 9월에 수령했으니 나머진 언제쯤... 클리어 런너에 도색이 되어 있는 파츠도 있습니다. LED 하나로 여러군데 영향을 줘야 하니 어쩔 수 없었나 봅니다. 큼직한 폴리캡. 주관절부 안에는 주름이 잡혀 ..
시안을 만들면서 아들에게도 뭔가 쥐어 주고 싶은 맘에 구입한 중국레고 랜드로버 디펜더입니다. 짝퉁이라서 그런지 랜드로비라 되어 있군요.^^;; 잠시 봉인해 두었다가 주말에 줬더니 금새 만들어 버리네요. 파워펑션을 동시에 작업을 하다 보니 다시 분해할 일은 없겠네요. 이틀 뒤인가? 뚝딱 다 만들어서 제게 보여 줍니다. 며칠간 야근을 했더니 언제 만들었는지도 몰랐네요. 느낌상 시안보다 수월했을 것 같습니다. 3000피스 정도로 시안보다 적기도 하고... 광고 속의 스티커는 DEFENDER가 아닌 POWER FULL 이라고 되어 있길래 정품 스티커를 따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받은 제품은 해상도 차이만 있을 뿐 정품과 동일하더군요.알고보니 제가 봤던 광고는 몰드킹 제품이었습니다.ㅋㅋㅋ. 그나마 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