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일상

[181104] 샤오미 로이드미 진공청소기 한달 사용기

728x90
반응형

로이드미 청소기를 구입한지도 벌써 한달이나 되었네요. 그간 청소는 진짜 부지런히 했습니다.

 

간단한 사용기를 말씀 드리면...

 

거치하는 자석 패드는 벽에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도 가능하고 스크류 고정도 가능합니다. 이왕이면 짱짱하게 스크류로...

 

충전 케이블은 패드에 찝어 놓는 방식입니다.

 

 

고정은 잘됩니다만 힘이 들어간 충격에 이탈이 되지 않을까 약간 불안하긴 합니다. 이왕이면 충전패드로 만들어 줄것이지...

 

충전잭은 가이드가 있어서 막 꽂으면 안됩니다. 좀 번거로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더 안전할지도...

 

속도 조절 버튼은 파워버튼 외에 하나 더 있습니다. 기계 자체에선 속도 단계가 두가지 뿐인데 어플로는 세가지(80W,130W,180W)입니다.

(11/8 수정 : 청소기 자체적인 속도 단계는 2단계인데 2단계중 약한 속도를 어플을 통해 3가지(80W,130W,180W)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에 파츠라인이 깔끔하지 않은편입니다. 갭도 제법 있어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손때가 끼더군요.

 

자사 보조배터리마냥 LED로 배터리량을 체크해 줍니다. 먼지통 청소를 알려주기도 합니다.(파란색) 알림이 있기 전에 수시로 비워야지...ㅋㅋ

(비워줘도 부하가 걸리면 가끔 점등이 되기도 합니다)

 

봉에 적힌 문구도 깔끔하네요.

 

브러시 전면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밝은 곳에선 작동하지 않고 어두운 곳에 가서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배터리를 절약할수 있는 센스있는 센서가 아닌가 싶군요.^^

 

좀 허접한 후기가 되었는데 간단히 장단점을 정리하자면...

 

장점 : 디자인이 깔끔하고 구성이 좋으며 가격대비 대기업 제품의 기능을 충분히 따라 가는 듯.

         청소중 옷이나 원단류가 말려 들어가서 부하가 걸리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모든 청소기가 그런가요?)

단점 : 외형(본체) 마감이 조금 미흡하다. 충전 방식이 번거롭다.  A/S가 제대로 되어야 할텐데...

 

무겁다는 얘기가 많이 있었는데... 크게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아니었습니다.(청소는 내 몫이니...ㅜ_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