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라/● Ani\Game\Etc.

[230129] SMP 전자전대 다이덴진(P05)

728x90
반응형

오래전에 예약한 슴피 다이덴진이 도착했습니다. 혹성전자로 간직하던 추억의 로봇이죠.^^

 

빨간 반다이 로고가 엄청 크게 자리 잡고 있네요. 반다이스럽지 않네요. 보통 타이틀에 비중을 크게 두지 않나요?

 

박스아트. 우측의 덴지 타이거도 사고 싶었지만 거기까진 추억은 없고 비싼데다 둘 곳이 없어 가볍게 패스 했습니다.

 

A박스. 상체 구성입니다. 조립 매뉴얼과 합체 매뉴얼이 있습니다. 라무네 과자가 없어서 아쉽네요.

 

눈은 두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탑승 후 기동되는 순간 잠시 변하는 눈을 재현한 거라고 하네요.

 

나름 색분할이 잘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하박에 스티커를 덕지덕지 붙혀야 합니다.

근데 안 붙히는게 원작인 것 같더라구요.

 

A박스 구성. 덴지검도 있습니다.

 

B 박스. 하체구성에다 무기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뭔가 많이 복잡한 구조입니다. 좌우 구분이 확실히 있으니 매뉴얼을 잘 봐야 합니다.

 

B박스 구성. 덴지 볼은 실 체인을 사용합니다.

 

덴지 파이터. 소실적 몇번 만들어 본 기억이 있는데 가슴을 이렇게 풀어 헤쳤나 싶기도 하고...

 

복부 버클(?)이 바싹 조립이 안되는 느낌이 있는데 아무리 눌러도 밀착이 되지 않습니다.

무릎쪽은 홀로그램씰과 일반씰을 돌려 조립이 가능합니다만 왜 회전식으로 재현해 주지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기수 랜딩기어는 두번 접어 수납이 됩니다.

 

가슴을 열고 머리를 꺼내고 뿔을 펼쳐 줍니다.

 

발에는 파일럿 탑승구가 있는데 스케일을 감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종아리 파츠는 접어서 가동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이네요.^^

 

무릎파츠는 뒤집어 줍니다.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좌측이 전기형 우측이 후기형이라고 합니다.

 

로봇모드 변형 완료!! 

 

간단한 액션포즈. 고관절이나 발목관절은 슴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네요.

 

다이덴진 부메랑~ 손 분해 없이 장착이 간단합니다.

 

덴지볼. 퍼스트가 생각나네요.

 

추억돋게 잘 나온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트라이거샾에서 옵션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 살짝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