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S.H.F.\S.I.C.\Etc.

[170211] 센티넬 아머라이즈 아이언맨 (메탈릭 버전)

728x90
반응형

자축 생일선물 1호. 센티넬 아머라이즈 아이언맨 메탈릭 버전입니다.


아머 장착이 가능한 제품으로 오래전에 발매가 되었지만 아머 장착 후 가동률이 별루고 가동시 마모되는 부분도 있다는 얘길 들어서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역시나 빤짝이는 한정이면 참을수가... 게다가 가격도 좀 다운되고...


원페 2016 겨울 한정판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발매된지 1년 가까이 되었네요.





노멀버전에 비해 레드 색상이 많이 짙어졌습니다. 은은한 골드와 메탈릭 레드가 이쁩니다.


얼굴 도색은 생각보다 별루네요. 리얼리티가 좀 떨어진다고 해야 하나요?


전체적인 컨셉은 익스트리머스인것 같습니다.




눈은 무빙아이입니다. 시선 조종을 위해 툴이 들어 있는데 앞서 1000toys 합성인간에 들어 있는거랑 흡사하네요.


공간이 협소해서 가동하기가 좀 난해합니다.


요런 느낌?



가동률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아머를 입히면 상체는 거의 고정입니다.


허리를 뽑으면 가동률이 좀 좋아집니다.


앞으로는 제법 젖히지만 뒤로는 별로 표가 나지 않네요.


허리를 너무 세게 뽑으면 진짜 뽑혀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한번 뽑히면 잘 뽑다는 점.ㅡㅡ


아크리액터도 펄코팅이 되어 있는데 사진상으로 표가 잘 안나네요.


허리도 어느정도 돌아는 갑니다만 도색이 까질까봐 조심 조심...


아머를 입혀 보겠습니다.


가슴 장갑. 메탈재질이라 묵직합니다.



어깨는 슬라이드식으로 꽂고 상박은 힌지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 고정이 잘 안됩니다.^^


허벅지 아머를 꽂기 위해선 다리를 분리해야 합니다.


종아리 장갑 씌우는 기믹은 맘에 드네요.


반장갑. 볼륨업이 많이 되네요.






신발은 그냥 구두같이 보여서 맘에 들지 않습니다.


발바닥은 괜찮네요.


힌지로 마감된 부분이 돌출이 되어 디자인을 망치는군요.


마스크가 오픈되지 않는 헬멧.



쓰는 척.


소두. 머리 크기랑 맞먹을 정도로 밸런스가 맞지 않네요.


상체 가동률은 굳어 버린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래도 억지로 히어로 랜딩 포즈를...


슈팅 액션 포즈도 잡아 보고...



기존 리에딧 버전과는 사이즈 차이가 나네요.


막무가내식으로 움직이다 보면 도장이 까질 부분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탠딩 전용. 오죽했으면 센티넬 최고의 망작이라 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