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로봇혼\피그마\리볼텍

12/04/03 [T-003] 아수라(阿修羅/ぁしゅら)(내용추가)

728x90
반응형

리볼텍 타케야 시리즈도 벌써 3번째가 나왔네요. 사대천왕과의 관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광목천왕 다음으로 나왔네요.

원칙적으론 아수라에 대한 정보를 주르륵 적여야 하는데 맘이 상해 버렸네요. 일단 사진 먼저...

얼굴이 3개, 팔이 6개란 점이 독특하네요.

전신샷. 붉은색 몸이 인상적인데 허리가 좀... 이상해 보입니다.

앗! 근데 이게 뭐랍니까? 아이언맨에 이어 또 불량품 당첨이군요. 왼쪽 팔 중 하나가 오른팔의 부품으로 조립되어 있습니다.

팔의 각도가 안나오길래 이상해서 봤더니...ㅠㅠ 교품신청해야 할 것 같아요.

최근 핫토이가 말썽이더니 카이요도까지 왜 그러삼~

[12/04/06 추가 내용]

아소라() ·아소락() ·아수륜() 등으로 음사()하며 수라()라고 약칭하기도 한다. 비천() ·비류() ·부단정() 등으로 의역하는데, 천룡팔부중()의 하나로서, 귀신의 한 동아리로 친다.

그러나 어원적()으로는 페르시아어의 아후라(ahura)와 같은 말로 신격()을 뜻하며(예:아후라 마즈다), 인도의 여러 신들 중 바루나나 미트라는 옛날부터 아수라라고 불리었다.

아마도 인도 아리아인()이 신앙하는 신격 가운데 아수라의 일군()과 데바[]의 일군이 있어 인드라를 비롯한 데바의 무리가 제사의 대상으로서 우세해짐에 따라, 아수라가 마신()으로 취급된 것으로 추측한다(페르시아에서는 다에바스가 마신이다).

불교에서는 육도()의 하나에 아수라도()를 꼽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 세계로서 설명한다(예:수라장 등). 조각에서는 삼면육비()를 하고 있고 세 쌍의 손 가운데 하나는 합장을 하고 있으며 다른 둘은 각각 수정()과 도장()을 든 모습으로 표현된다. 

 

[출처] 아수라 [阿修羅, asura ] | 네이버 백과사전

교품을 받고 사진이랑 내용 추가 좀 합니다. 

 베이스는 앞서 요괴 베이스에 비해 평범합니다. 무슨 바위 같기도 하고 구름 같기도 하네요.

 손루즈를 교체 해 주었습니다.

 얼굴이 3개라서 그런지 좀 무시무시 하네요.^^;

 지금껏 수집한 다문천, 아수라, 광목천입니다.

 퀄리티가 갈수록 떨어지는 것 같아요.ㅜ_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