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S.H.F.\S.I.C.\Etc.

[190610] 초합체초인 DX 풀파워 그리드맨

728x90
반응형

침만 발랐는데 결국 지르게 되네요.

컴퓨터 특공대? 모릅니다. 나름 연식이 있는데 TV에서 본 기억이 없어요. 전광초인 그리드맨? 최근에 PV를 봤습니다. SSSS 그리드맨? 최근 씐나게 봤습니다.^^

그리드맨만 봤을때 뙇 울트라맨을 연상했습니다. 출격장면(한손을 뻗은 크로징된 모습)도 그렇고 생김새. 거대한 괴수랑 싸운다는 점이 흡사하죠.

족보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컴퓨터 특공대가 원조 그리드맨의 실사판이고 그 그리드맨의 업그레이드가 SSSS 그리드맨인걸로 이해 중입니다. 잘못된 정보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암튼 이 SSSS 그리드맨의 SSSSSuperhuman Samurai Syber-Squard의 줄임말로 컴퓨터 특공대에서 사용되었던걸로 봐서 그 맥을 이어가고 있지 않는가 싶습니다.

문득 SSSP 울트라맨이 생각이 났는데 SSSPScience Special Search Party(과학 특별 수사대)라는군요.

전광초인버전으로는 고전완구 이후 최근 슈미프까지 발매가 된 상태고 슈미프로 SSSS 버전까지 발매예정입니다.

SSSS 완제품으로 앞서 메가하우스에서 액티빌더 DX 어시스트 웨폰셋으로 발매가 되었고 이번엔 굿스마일컴퍼니에서도 DX 풀파워그리드맨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순간 메가하우스 제품을 구입할려고 했으나 동영상을 보고 굿스마일컴퍼니에 손을 들어줬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번엔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ㅋ

슬라이드 케이스 안에 박스가 따로 있는데 이거 은근히 번거롭습니다.

 

구성품. 4가지의 어시스트 웨폰이 포함되어 디럭스답게 푸짐합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블리스터엔 가동형 손은을 수납할 공간을 두었으면서 구매자가 직접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오표기된 매뉴얼로 말이죠. 엄지와 소지의 위치가 바뀌어야 합니다.

 

그리드맨 소체. 여기서부터 한숨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냥 진짜 완구스럽다라고 할까요?

 

도색은 그리 깔끔한 편은 아닙니다. 어느분은 눈이 짝짝이던데 전 그 정도까진 아니네요.

 

허리 관절이 없습니다. 웨폰과 합체시 무게를 버티기 위해서인지 생략되어 있습니다.

 

발목관절도 그리 자유롭지 않아 접지력이 좀 안좋습니다.

 

90도이거나 그것보다 조금 더 나은 상황입니다. 뻣뻣한 목이랑 고정된 허리는 정말 아쉽네요. 다행히 헐렁이는 관절없이 뻑뻑합니다.

 

원래 포징에 약한데 가동이 잘 안되니 포징이 더 안나오네요.ㅜ_ㅜ

 

고개를 더 들고 하늘을 찌르는듯한 포징을 하고 싶었는데... 안됩니다.

 

어시스트 웨폰 첫번째. 그리드맨 칼리버. 네개의 검을 차고 다니는 사무라이 칼리버가 지원하는 웨폰입니다.

 

손파츠를 교환해서 그리드맨에게 쥐어 줄수 있습니다...

 

...만 양손 잡기를 하면 자세가 굳어 버립니다. 다른 리뷰어님이 올리신 용자 포징은 왼손은 그냥 갖다대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라도 시도할 생각을 못했습니다.ㅋ 

 

두번째 어시스트 웨폰. 배틀 트랙토 맥스. 마스크를 쓰고 있는 거구의 맥스가 지원하는 웨폰입니다.

 

양쪽으로 갈리면서 그리드맨과 합체를 하지요.

 

애니의 합체장면을 보면서 저렇게 합체하면 회전시 어깨 다 부셔지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애니는 애니니깐요.^^; 암튼 애니처럼 재현합체 됩니다.

 

강력합체초인 맥스 그리드맨. 디테일용 튜브까지 장착. 메가하우스는 저 튜브도 내장되어 있다지요. 깜박하고 양어깨의 포신을 세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박력이 덜합니다.

 

전지 가동용 손으로 교체하면 더욱 간지가 납니다. 팔꿈치쪽은 약간 연장을 해서 좀 더 꺾어줄수 있습니다.

 

헬멧도 멋지구리.

 

세번째 어시스트 웨폰. 버스트 보르? 보라? 영문은 BORR인데 일문은 ボラー네요. 보르가 지원하는 웨폰인데... 보르가 남자라는군요. 양갈래 머리의 여자인줄 알았는데...

 

뒷쪽에 있는 헬멧을 분리합니다.

 

캐터필러를 세우고 그리드맨과의 결합을 도와주는 허리가이드를 추가로 달아 줍니다. 가슴에 꽂는 핀은 펼쳐 줍니다.

 

드릴은 회전시켜 앞을 향하게 하고...

 

가슴의 노란파츠가 밀려 들어가면서 결합이 됩니다.

 

헬맷은 삼단으로 전개되어 뒤에서 앞으로 씌우게 되어 있습니다.

 

무장합체초인 버스터 그리드맨. 음... 생각보다 별로 멋지진 않군요. 별도의 튜브 파츠도 없고...

 

드릴은 네방향으로 전개가 되어 그리드빔 발사 재현됩니다. 캐터필러도 전면으로 향하게 하여 개틀링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미사일 해치도 오픈!!

 

드릴 안쪽은 스티커를 붙히게 되어 있는데 은근히 빡십니다.

 

칼리버를 잡는 손으로 잡는거라 그냥 걸치는 수준입니다.

 

돌진~!!

 

마지막 어시스트 웨폰인 스카이 비터. 제일 평범하게 생긴 비트가 지원하는 웨폰입니다.

 

3단 분리. 메가하우스 제품은 3단 분리시 튜브가 연동되어 뽑히지요.

 

종아리 뒤쪽을 잡아 주는 가이드가 있어서 타이트하진 않지만 빠지지 않게 잘 잡아 줍니다.

 

스탠드에 전용 어댑터를 사용해서 전시 가능합니다.

 

대공합체초인 스카이 그리드맨. 볼륨도 크고 뭔가 있어 보입니다.

 

애니 중 한장면.

 

이젠 모든 웨폰을 합체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다리를 늘여줍니다.

 

배틀 트랙토 맥스와 버스트 보르도 기존 방식으로 합체.

 

배틀 트랙토 맥스 헬멧은 뒤쪽에 결합해 주는데 결합력이 좋지 않네요.

 

초합체초인 풀파워 그리드맨. 헬멧이 완전히 쓰지 못했군요.

 

뜬금없이 합체전신 파워드 제논. 그리드맨을 제외한 어시스트 웨폰끼리 합체한 로봇인데 가동은 없다시피한 형태입니다. 어깨정도는 움직(회전)입니다.

 

헬멧은 뒤에다 수납.

 

칼리버는 도끼형태로 변형해 줍니다.

 

무엇보다 소체 그리드맨이 아쉬웠던 제품입니다만 이정도까지의 재현을 해줌에 놀라울뿐입니다.

마지막에 너무 지쳐서 사진을 많이 찍지도 못하고 찍은 사진도 그냥 날려 버렸네요. 사진 찍고 일주일만에 힘겹게 포스팅합니다.ㅜ_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