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중국피규어

[200121] 수왕모형 단쿠가

728x90
반응형

 

이제 중국에서 센티넬 제품도 우습게 카피해 버리는 세상이 왔습니다. 센티넬 제품중에서도 명품으로 손꼽히는 단쿠가가 정품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고 풍성하게 발매되었습니다.

수왕모형이라는 제조업체인데 제품에 혼을 쏟아서 그런지 패키지는 평범하게 나왔습니다. 카톤 박스에 스티커가 전부네요.

박스 크기는 정품과 다르지만 부피에선 비슷해 보입니다.

 

하얀 스티로폼이랑 같이 빼꼼 나오는건 매뉴얼?

 

변신, 합체에 대한 언급은 없고 가동팁에 대한것만 언급하고 있는것 같네요. 컬러로 된 단면이 전부. 사진도 왜곡되어 있고 큰 도움은 주지 못하고 있는것 같네요.

 

스티로폼을 열어보면 앞뒤로 빽빽하게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정품에도 없는 단공검이 두자루나 더 있고 변형되는 이글 파이터도 두대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반다이에서 한정질한 강화 윙을 그냥 주네요.

 

추가로 동봉된 과장된 단공검 끝은 뭉퉁합니다. 그리고 일반 단공검에 비해 연질이어서 흔들면 휘청휘청하네요. 연검인가?ㅋ

 

강화 윙. 심플하면서도 사이즈가 제법 큽니다.

 

정품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수왕모형 단쿠가입니다.

 

정품의 가장 큰 고질적 하자인 어깨관절이 메탈로 되어 있습니다. 관절 주위에 강력본드 백화현상이 보이는데 보강을 위해 주입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어깨의 앞뒤를 가동하는 관절은 아예 움직일 생각을 안해서 플라이어로 잡아 비틀어줬습니다. 너무 움직이다 보면 헐거워질지도 모르겠네요.

 

기본적인 변신이나 합체, 가동은 정품이랑 동일하니 이전 포스팅(https://habbing.tistory.com/660)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이번 포스팅에선 정품과의 비교 위주로 언급하겠습니다.

이는 극히 주관적이며 마감이나 가동에 있어선 생산된 제품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사진상에서 보이는 오른쪽이 정품입니다.

 

먼저 랜드 라이거랑 랜드 쿠가는 부분적으로 디테일이 다릅니다.

가장 눈에 띄는게 어깨와 상박 정도이고 종아리 몰드도 다르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랜드 라이거의 경우 사자 갈퀴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정품에 모이는 밀핀 자국은 깨끗한 상태입니다.

 

등쪽엔 스크류 자국도 없으며 (전부 본드로 조립을 했단 말인가?) 그 자리에 디테일 몰드가 있습니다.

 

외형적인 디테일에서 차별화를 많이 줬습니다.

 

대신 포신 구멍은 처리해 주지 않았군요. (랜드 쿠가는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하지만 랜드 라이거랑 랜드 쿠가에 가장 신경을 써 준 부분이 있습니다. 종아리 캐터필러가 위아래로 가동이 되고 관절이 추가 되었습니다.

 

캐터필러를 아래로 슬라이딩 시키고 추가된 관절을 이용해서 뻣뻣해 보이는 뒷다리를 조금은 자연스럽게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이래 보니 골판 파츠 디테일도 다르군요.

 

랜드 쿠가도 랜드 라이거랑 동일한 곳에서 차이가 납니다. 복부 도색도 추가로 되어 있군요.

 

비히클 모드 변형시 마크한 부분의 두께 차이로 완전히 결합이 되지 않고 벌어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빅모스. 정품은 허리가 느슨해져 꽂꽂한 자세를 잡기가 힘들어졌습니다.ㅠ_ㅠ 재질이 바뀐 팔꿈치 관절이 눈에 띕니다.

 

포신의 색상, 재질(?)이 다릅니다.

 

(조립) 마감에 있어선 아쉬운 부분이 더러 보이고 몰드도 살짝 얕거나 굵은 느낌도 있습니다.

 

손목핀이 더 깁니다. 손목 각도가 더 나올순 있겠지만 핀이 얇아서 좀 어색해 보입니다.

 

정품처럼 손을 꽉 쥐지 못하는데 자세히 보면 마지막 마디의 조립이 잘못된듯 합니다.

 

어두운 색상은 전체적으로 옅어 보입니다.

 

몰드가 다른 부분이 제법 있습니다.

 

어깨 뒤쪽에 있는 스크류 마감용 파츠도 없습니다. 이 역시 본드로 조립해 버렸을까요?ㅡㅡ;;

 

스쳐보면 어느게 정품인지 구분하기 어렵겠습니다.ㅋ 현재로썬 관절히 짱짱한 수왕모형이 정품 같아 보이기까지 합니다.ㅜ_ㅜ

 

이글 파이터의 얼굴뿐만 아니라 다른 로봇의 얼굴들의 광이 더 좋습니다. 아이라인도 좀 진한것 같기도 하고...

 

포효하는 정품은 프로포션용으로 작은 조형이었지만 수왕모형은 가변형에  포효하는 표정만 추가한듯 합니다. 입안에 명암처리가 되었는지 입체감이 더 좋아 보이네요.

 

단공검의 도색에서도 약간 차이가 납니다. 정품이 아무래도 매끄럽고 고급져 보입니다.

 

골드색에서도 약간 차이가 나구요. 칼목 부분에 도색이 되어 있습니다.

 

부스터 유닛은 정말 똑같아 보이는데요. 자세히 보면 또 다릅니다.^^

 

수왕모형은 마감이나 추가 도색이 덜된 느낌이 듭니다만 마스킹 라인만큼은 정품보다 더 깔끔합니다.

 

추가로 차이점을 찾자면 연두빛의 미묘한 차이와 스크류 머리모양? 정품은 둥근머리(O/H)를 썼고 수왕모형은 접시머리(F/H)를 사용했네요.

그리고 허리를 감싸는 파츠가 완전히 눕혀집니다. 정품은 부러질까 세게 시도하지 못했는데 저 정도 각을 유지해야 랜딩기어 기능을 합니다.

 

다인건도 겉으로 봐선 동일해 보이는데 작은 파츠의 색상이 다르네요.

 

손잡이를 당겼을시 보이는 내부 디테일은 정품이 좀 더 보입니다.

 

등쪽에 달린 포신을 옮겨서 보이는 홈에 강화 윙을 장착합니다. 단공포까지 뽑고 블랙윙을 장착하는 홈이죠.

 

부스터 유닛을 장착했을때보다 볼륨감이 더 좋습니다. 정품은 이대로 퇴출될 분위기...ㅠ_ㅠ

 

용자초식 포즈는 정말 잡기 어렵군요. 관절이 뻑뻑해서 더더욱...ㅠ_ㅠ

 

보유중인 단쿠가와 함께...

카피 제품은 나쁜 것이지만 이 제품은 정말 착한 것 같습니다.^^ 정품이 비싸서 구입을 하지 못했다면 그냥 지르는겁니다.

물론 헐렁하거나 덜렁거리는 부분이 있어 완벽하진 않지만 정품도 시도하지 못한 곳에 더 신경을 써준 부분은 높이 평가할 부분입니다.

 

 

 

20/01/22 사진 추가

 

정품이 가품에 꿀리는게 찜찜해서 정품을 분해해 버렸습니다.

 

홍님글루로 헐렁한 곳 여기저기 살을 덧댄 후.

 

짱짱한 단쿠가로 다시 태어 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