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S.H.F.\S.I.C.\Etc.

[230602] 다이아클론 택티컬 무버_호크버설터<오비솝터 유닛>(F28)

728x90
반응형

그라운드 다이온을 시작으로 다시 다클을 모으기 시작한 듯한 불길한 예감이...

지나간 택티컬 무버는 구하기도 어렵고 몸값도 좀 있는지라 발매예정인 녀석 위주로 시작했습니다.

그 첫번째가 호크버설터 오비섭터 유닛입니다.

색상 조합을 보면 톨기스가 먼저 떠오르긴 합니다만 유닛을 봤을 땐 우주형? 공군이라 생각했습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이 후 나오는 것들이 육군과 해군을 연상시키기에 나름 공군이라 생각하고 질렀네요.

 

앞서까지 수집을 했었던 구성과는 뭔가 많이 달라 보입니다.

 

능력되면 5체까지 사라고 당당히 마크5번까지 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ㅡㅡ 현실은 거지...

 

전단지를 보니 우주형인듯 합니다.

 

각종 모드에 대한 설명.

 

변형과 수납에 대한 설명.

 

가장 기본이 되는 불릿 코어입니다. 일부 콕핏 도색(검은 라인) 누락된 제품도 있다는데 전 다행히 피했군요.ㅋ

 

오픈과 탑승은 일반적입니다.

 

요 바디는 색만 다르지 택티컬 무버의 기본 바디일 것 같습니다.

옵션유닛과 색상. 블릿코어만으로 구분이 지어지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블릿코어 탑재.

 

이후 어깨랑 허리를 접어서 모양을 잡아 줍니다.

 

멀티 어설트 라이플.

 

긴라이플을 들고 있으니 스나이퍼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준자세는 잘 안나오네요.

 

무릎앉아 쏴.

 

조준경인지 모르겠지만 거길 맞추면 어깨가 맞질 않네요.ㅠ_ㅠ

 

하는김에 엎드려 쏴까지.

 

허리에 어댑터 파츠는 조립을 해야하는데 허리를 연 상태에서 조립해 수월합니다.

 

레이더 실드 장착. 제타 플러스나 EX-S에서 많이 본 듯한 모양새네요.

 

오비솝터 유닛. 이것만보면 F90의 U타입 미션팩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일부 전개도 되고 안쪽에 미사일과 부스터도 있습니다.

 

유닛을 장착하면 무게 중심이 뒤쪽으로 많이 쏠립니다. 발목 뒤쪽에 스테빌라이저 앵커를 사용해도 한계가 있네요.

 

초폭 미사일. 탈착이 가능합니다.

 

머리와 손을 수납하고...

 

라이플을 고간에 끼우면... 매크모드가 됩니다.

 

다리를 앞으로 뻗으니 거워크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머신모드. 그옛날 미드에서 보던 우주선이 생각나네요.

 

바디를 제거한 호크 모듈러 모드. 블릿코어와 옵션 유닛만으로 구성되다 보니 좀 간소화된 듯한 모습니다.

 

드디어 기대했던 캐리어 수납.

 

문제는 이 구성을 셋팅할려면 캐리어가 2개나 있어야 합니다.ㅡㅡ

 

캐리어 두개를 나란히 연결하던지

 

두개를 나란히 적재를 하던지 해야 하는데...

 

이 캐리어 가격도 만만치 않다는 것이죠.ㅠ_ㅠ 택티컬 무버를 3개 살 예정인데 캐리어만 6개!!!

옵션 유닛을 다르게 수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겠습니다.

 

오비솝터(ORBITHOPTER)가 무슨 뜻일까 검색해 보니 단어 자체가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