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합금류

[231128] 액션토이즈 별나라손오공(SF서유기/스타징가/돈핫카)(F47)

728x90
반응형

손오공을 보내고 난 뒤 어김없이 찾아 온 저팔계(돈핫카). 액션토이즈의 다이캐스트 비히클 시리즈입니다.

수집라인을 접어서 어차피 보내야 하는 녀석이라 간단히 개봉만 해 보기로 합니다.ㅠ_ㅠ

 

매뉴얼은 굳이 개봉하지 않는걸로...

 

고전스런 패키지.

 

동일한 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뚱뚱한 저팔계. 저 배에 붙은 다이얼로 전화도 걸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눈이 초롱초롱 하네요. 인쇄도 깔끔합니다.

 

프로포션에 적당한 가동률인가? 큰 기대는 하기 어렵습니다.

 

손오공과 달리 어깨 회전 관절은 없습니다. 어깨 커버는 여전히 약간의 불안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리가 아닌 흉부쪽 회전 축이 있습니다.

 

탑승용 저팔계는 사이즈가 엄청 작아졌습니다. 50%는 줄어든 듯.

 

추가 조립해야하는 파츠는 없고 철퇴랑 프로포션용 방패가 별도로 들어 있습니다.

 

가동률이 좋지 않아 다이나믹한 포징은 잡기 어렵네요.ㅠ_ㅠ

 

여기서 약간 애매한 부분. 무기를 잡는 손의 구멍이 일정하지 않아서 무기를 타이트하게 잡질 못합니다.ㅠ_ㅠ

 

본체인 스타부도.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묵직하니 좋네요.

 

콕핏 오픈은 원작대로 슬라이딩 됩니다. 유일한 가동 기믹입니다.

 

계기판 디테일은 쏘쏘.

 

베이스는 동일하나 스타부도를 고정하는 어댑터 모양만 다릅니다. 결합력은 그닥 좋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셋팅은 되네요.

 

엔진부 디테일도 좋습니다.

 

하부 커버를 제거하고 바퀴로 교체 가능합니다.

 

굴러는 가지만 마찰력이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드릴은 별도의 파츠 교환 없이 자석으로 탈착이 가능합니다.

 

여전히 아쉬운 각도.

 

탑승한 모습은 깔끔합니다. 손오공보다 쉽게 탑승이 가능합니다.

사오정은 안쪽으로 밀려 들어가기도 하는데 어떻게 재현할지 기대가 되는군요.(어차피 정리하겠지만...)

 

애니에서 가끔 문이 닫히면서 뒤통수를 치는 장면이 나오는데 걸림없이 잘 닫힙니다.^^

 

허나 너무 어두워서 밖에서는 저팔계가 잘 보이진 않아 아쉽네요. 창이 좁아서 그런가 봅니다.

 

갑자기 부피가 커진 저팔계. 이런 포징으로 쓰리샷을 찍고 싶었는데 결국 못하네요.

 

별도의 고정 파츠(자석)는 없고 창틀에 그냥 올려 놓아 전시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박스 측면의 스타부도 모습도 같은 컨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