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라/○ 중국프라

[250525] 다반 PGU 편광(feat.UA LED & EVO 데칼)(P46)

728x90
반응형

프라탑에서 좀 커보이는 녀석을 선택해서 처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 1순위닌 다반 PGU 편광. 정품 가품을 떠나 PGU는 벌써 3번째 조립이네요.

 

바로 페이즈2. 실버 도금이 골드 도금으로 바뀐게 눈에 띕니다.

 

속도전으로 조립하다보니 좀 아리까리한 부분도 있네요. 저 파츠번호가 아니었던 것 같기도 하고...

 

페이즈 3. 골드 도금(솔직히 도금이 아니고 도색인 것 같습니다)이 눈에 확 띄네요.

 

사진으로 담기 힘든 색상이네요. 카멜레온 도색처럼 보는 각도에 따라 색이 달리 보입니다.

 

여전히 헐렁한 해치 부분이 있습니다. 특정 부위에 순접으로 살을 올려서 타이트하게 해 주는게 좋습니다.

 

라이플.

 

실드는 사출면이 별로 좋지 않네요.

 

빔샤벨의 LED는 잘 작동되니 다행입니다...만 사실 쓸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코어 파이터. 여전히 기수쪽이 잘 뽑힙니다.

 

피규어엔는 바이저 도색만 해 줬습니다.

 

이미 여러번 만들어 봤기에 반반 같은것도 없이 그냥 완성해 버렸네요. 사실 이제 반정도 밖에 진행이 되지 않은거죠.

 

런너 배치가 세분화하지 않다 보니 남는 파츠도 있습니다.

 

LED 작업하다가 데칼이 훼손될까봐 LED 작업 먼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KOSMOS만 보다가 다른 제품을 보니 두려움부터 생기네요.

 

큼직한 베이스부터 작업을 합니다. 기존 PGU 박스 이미지로 사용할 수도 있고 반대쪽 우주 배경으로도 선택 가능합니다.

 

발은 5개고 볼팅하기 전에 홀을 통해 속지를 찢어줘야 합니다.

 

지주를 꽂기 위한 부분도 찢어 줘야 하는데 밑면에서 찢어 주는게 좋습니다.

 

LED바를 설치하고 빛샘 방지를 위해 커버까지 마감해 줍니다.

 

베이스 하부에 각 모듈을 양면 테이프로 고정해 줍니다.

 

높낮이 조절은 번거러운 방식이네요.

 

일단 베이스랑 명판에 작동은 잘 되는군요.

 

머리가 어질어질한 LED 유닛입니다. MGEX 유니콘의 그것이랑 비슷한 것일까요?

 

작업할 때마다 부위별로 분리해서 배선 작업을 합니다.

 

왼다리를 먼저 작업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오른다리를 작업하는데 뭔가 이상함이 느껴집니다.

한참을 헤메다가 결국 제가 잘못 조립했음을 알게 되었네요. 동영상을 수없이 봤는데도 헷갈리네요.ㅜㅜ

 

어깨 커버는 빛을 노출시키기 위해 완전히 관통을 시켜야 하는데 드릴로 먼저 뚫어주고 니퍼나 아트나이프로 정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사실 저렇게 관통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당시는 다른 방안이 생각나지 않아 동영상처럼 진행했습니다.

 

LED 테스트. 그런데... 팔쪽에 반응이 없습니다. 분명 테스트엔 문제가 없었는데...

케이블 문제일까 싶어서 교체도 해 보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인 것 같습니다. 결국 호화판이 아닌 일반판으로 추가주문을 했습니다. 이게 뭐시라고... 그냥 이대로 둬도 상관은 없지만 추후 되팔더라도 너무 똥값에 팔 수는 없으니...

 

플라이어까지 사용하면서 조립했기에 조금은 수월했다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던 편광입니다.

 

 LED 모듈 때문에 뒤통수 LED는 포기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팔쪽 LED 모듈 마감 처리는 저게 최선인지 정말...

다른 방법도 충분히 있을 것 같은데 LED가 맛이 간 상태라 당장 테스트 할 여지가 없었습니다.

 

어깨 안쪽은 잘 들어 오는데 팔은 안 들어 오는걸까...

 

노란색 눈만 보다 녹색 눈을 보니 어색하군요. 클리어 파츠가 녹색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네요. 티탄즈 같아 보입니다.

 

엥? 왼쪽 가슴도 불량인겐가? 위치가 안맞는겐가?

프라 조립감도 별로(특히 상체)라 분해해서 확인하고픈 생각도 안들더군요. 그리고 복부쪽이 저렇게 노출이 되었던가?

아무리 허리를 밀어 넣어도 감춰지지가 않네요.ㅡㅡ 일반판은 그런 문제가 없었는데...

 

해치오픈되는 곳마다 LED 모듈이 있어서 돋보입니다. 사진 외에 해치오픈되는 곳디 좀 더 있습니다.

 

데칼 작업 후. SIMP 스튜디오 데칼 품질도 좋습니다.

 

일반판과 함께. 쌍바주카는 G3인데... 복부 금색 노출이 계속 눈에 밟히네요.

 

코어 파이터.

 

팔은 불량 났지만 LED 효과는 진짜 화려합니다.

 

좀 과한 모드는 진짜 클럽이 생각 날 정도네요.

 

코어 블럭 삽입이 유독 잘 되고 후두둑이 잦아서 조립 과정에 스트레스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재주문한 LED가 오면 수리를 해야겠지만 수리 후 만족감이 더 좋길 기대해 보면서 마무리 짖네요.

천막도 LED 작업을 해 줘야 하는데 KOSMOS 제품이라 그나마 수월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