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12 inch

[150903] 토니. 토니. 토니...

728x90
반응형

장식장 사진을 찍다가 언제 처분(?)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에 증명사진 아닌 사진을 찍어 줬습니다.

 

바리에이션도 많고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나올 시리즈라 감당하기가 벅차네요.

 

각 버전마다 토니의 스타일이 달랐었고 그 컨셉에 맞춰 일부 커스텀까지 해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보고 있으면 기분은 좋은데... 기분만 좋습니다.

 

마크1 (ver. 2.0) 뜬금 없는 2.0에 난감했었지만 물갈이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습니다.

토니는 영화(아이언맨1) 초반에 제리코 미사일을 군에게 판매할때 모습을 커스텀했습니다.

 

마크2 (ver. Armor Unleashed). 아이언맨 시리즈 최초 버전업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마크3 데미지 버전은 말그대로 데미지 버전이니...)

당시 기존 마크2 몸값이 어마어마 했었는데 언리쉬드 버전 때문에 팍팍 떨어져 버린...

토니는 메카테스트 정식 버전입니다. 이 제품은 결함도 많았지만 인기도 정말 좋았습죠. 당시 헤드퀄이 대박이었는데...

 

마크3...는 현재 수리중입니다. 배틀데미지 버전인데 그 자리에 워머신이 대신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이캐스트 제품이 오면 어디로 보낼지... 패트리어트보다 휠씬 워머신다운 워머신이죠.

토니는 마크3 개발 당시 뉴스를 보고 흥분해서 거실 유리를 모조리 깨는 장면의 모습을 커스텀 했습니다.

정품 헤드가 귀해서 카피 제품으로 커스텀 했는데 퀄리티가 약간 아쉽습니다.

 

마크4. 마크3 이후 상당한 발전으로 발매된 제품으로 당시 구입은 늦은 매니아들은 무시무시한 가격에 거래가 되었다죠.

토니의 얼굴 조형도 인기가 좋아서 장터 거래가 잦았고 저도 여러개 구입을 해서 마크1 버전에도 커스텀을 해 주었더랍니다.

영화(아이언맨2) 초반 비행기에서 뛰어 내려 스타크 엑스포 전시장에 착지 후 턱시도로 갈아 입는 장면의 커스텀입니다.

 

마크5. 아이언맨2의 티저 영상으로도 유명한 이동식 슈트 착용의 모습을 커스텀 했습니다.

지금껏 나온 가장 슬립한 아이언맨인데 영화상에는 나름 육중하게 나왔습니다. 제품은 너무 슬립해서 그냥 로봇처럼 보였고

가장 아쉬운 점은 실버 마감이 너무 짙어 그냥 그레이처럼 보였던 점. 그리고 패널라인이 너무 굵었다는 점...

혹시나 나올까 하는 레이싱 슈트가 그럴싸 하게 나왔었고 아이언맨3 메카닉 토니의 헤드가 나름 어울려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카피헤드인데 마크3의 토니 헤드보단 퀄이 월등히 좋습니다만 정품을 따라 잡긴 역시나 부족하더군요. 

 

마크6. 마크4의 원형 아크리엑터에서 역삼각형 아크리액터로 개발하면서 몸에 나쁘지 않은 에너지원으로 교체.

외형은 크게 바뀐게 없고 색 배열이 좀 바뀌었었죠. 스탠드가 고퀄이었던 제품입니다.

가장 최근에 발매된 토니입니다. 왜 갑자기 이 제품이 발매된지는 모르겠습니다. 헤드 조형이 바뀐 것 외엔 크게 매리트가...

제품을 받으면 항상 리뷰를 대비해서 워터마크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만들지 않았네요.

 

마크7. 아이언맨 시리즈가 아닌 어벤져스 시리즈에 나온 구성이 풍부한 제품입니다.

다만... 표정이 있어 새로웠던 토니의 헤드가 닮고 안닮고를 떠나 조형이 기존 제품보다 작게 나와서 커스텀이 애매했습니다.

영화에서 입고 나온 블랙사바나 티셔츠랑 마크7 호출 팔찌 커스텀 제품이 괜찮게 나와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마크42. 마크7까지 잘 나오다가 갑자기 42입니다. 영화를 보기 전까진 왜? 라고 생각했었는데 보고나니 아~! 했습니다.

상식을 벗어난 색배열에 아이언맨 답지 않는 얘기가 개봉전까지 많았습니다만 영화에서 끝까지 희생하는 마크42의 인기는

의외로 좋았습니다. 게다가 다이캐스트로 발매되어 진정한 아이언맨을 접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제2의 메카테스트로 불리는 토니는 정식버전이며 홀오브 아머와 조화를 이루는 구성입니다. 

 

아이언 패트리어트. 워머신이죠. 캡틴 아메리카 같은 워머신.

마크42처럼 다이캐스트 제품으로 발매되었으며 가동률은 아이언맨보다 우월합니다.

칼라바리에이션으로 워머신 마크2도 발매되었죠.

토니는 메카닉이라는 버전으로 정식발매되었는데 만다린에게 심하게 당하고 복수하는 과정에서의 모습입니다.

 

종합사진.

 

애착이 많이 가는 녀석들인데 훗날 진짜 정리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