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중국피규어

[200515] 수왕모형 단쿠가 수정 (손가락, 랜드라이거/쿠가)

728x90
반응형

수왕모형 단쿠가는 센티넬의 제품의 카피지만 센티넬 제품의 취약점을 보완해서 나온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기 마련. 단점이라기 보다는 보기에 살짝 거슬린다고 해야하나?

손가락이 전지 가동임에도 완전한 주먹이 쥐어지지 않습니다. 정품과 같은 구조인데 왜 안쥐어질까요.

 

구조를 살펴보면 마지막 마디가 정품과 달리 반대로 조립되어 있습니다. 마킹한 부분이 정품 방향.

모양새로 보면 잘못 조립된게 정상인 것 같은데 말이죠. 하지만 돌려 조립해도 주먹은 완전하게 쥐어지지 않습니다.

 

손가락을 펴 보면 안쪽에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좁은 면이 안쪽 방향입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마지막 마디가 아닌 중간 마디를 통으로 180도 회전시켜 조립해 합니다.

 

왼쪽이 수정 전이고 오른쪽이 수정 후 입니다. 그래도 주먹이 완전히 쥐어지지 않습니다.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아 정품과 다시 비교를 해 보니 마지막 마디 조형이 살짝 다릅니다.

마킹한 부분을 조금 제거해 주면 되는데 정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8개의 손가락 마지막 마디를 모두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수정 후에야 주먹이 제대로 쥐어지네요.

 

랜드 라이거와 랜드 쿠가 엉덩이쪽 파츠 2개가 좌우가 바뀐 상태로 조립이 되어 있습니다.

골반을 뽑아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습니다. 조금씩 끄덕거리며 뽑으면 메탈파츠만 빠지게 됩니다.

폴리캡(?)을 뽑고 파츠 교환 뒤 다시 재조립하면 끝.

 

이리하여 좀 더 완벽해진 단쿠가가 되었는데... 주먹 쥔 손은 수정을 해도 어색해 보이네요.

그냥 교체식 조형이 나았을라나요? 그럼 완전 변형이 안되었을라나요? 사람의 욕심이란 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