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S.H.F.\S.I.C.\Etc.

[230421] 메카니컬 버스트 엑시아(F21)(04/28 사진추가)

728x90
반응형

1탄인 뉴건담을 만들어 보고 상술엔 놀아 났지만 생김새가 괜찮아 보여 2탄인 엑시아도 질러 보았습니다.
문제는 아닐 것 알면서도 혹시나 싶어 1세트만 주문했는데 역시나 2세트가 필요한 구성이었습니다.
간만에 회사에 남아 잔업을 하다가 간단한 조립이기에 니퍼를 들었습니다.
 
프레임용 캡슐은 한번 열었더니 다시 닫기가 쉽지 않네요. 그만큼 파츠수가 많다는 얘깁니다. LED 유닛도 들어있고...

 
한런너에는 도색이 된 파츠가 있는데 게이트 자국이 남습니다.ㅡㅡ

 
여전히 안테나는 기본 베이스 안쪽에 있는데 이번엔 뒷면이 보이게 수납되어 있네요.

 
일반과 투명 조립. 속이 빈 녀석들이고 똑같은 파츠가 남습니다. 옆구리 커버인데 기본 조립에선 사용되지 않습니다.

 
프레임용 캡슐은 진짜 파츠가 많습니다. 저 led 유닛 때문에 1세트가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사실 매뉴얼에는 헤드쪽에도 LED 유닛이 필요하다는 걸 굳이 언급하진 않습니다. 필요하면 1세트 더 사란 상술인겝니다!!

 
기본적인 프레임을 조립하고 나면 디테일 파츠가 남습니다.

 
매뉴얼이 작아서 보기 힘든데 역시나 사이트에 들어 가면 좀 큰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機動戦士ガンダム MSメカニカルバストの組み立て方|更新履歴|ガシャポンオフィシャルサイト (gashapon.jp)
가슴 LED는 쨍한데 확실히  머리쪽은 조금 약한 감이 있습니다. 뉴때도 그랬던 것 같구요.
그래서 매뉴얼에 굳이 언급이나 강요를 하지 않았던겐가?

 
옆구리 실린더는 뉴랑 동일한 조형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 적인 요소보단 컨셉에 맞춘 공통사항인 것 같습니다.

 
GN 드라이브가 없는 엑시아라니... LED 유닛은 여전히 고정력이 좋지 않습니다.

 
흉부 아랫쪽 빈 곳이 좀 거시기 합니다.

 
가슴쪽 LED는 온오프가 쉽지만

 
머리쪽은 분해를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뉴얼에 언급을 하지 않았나?
그래도 뉴때 보단 LED 효과는 좀 좋은 것 같습니다.

 
 
 
23/04/28 사진추가
결국 몇세트를 추가로 구매해서 추가 모드도 완성했습니다.
뉴건담때의 속이 빈 기본 모드는 빼고 투명, 반반, 기본 세트로 구성했네요. 3탄인 에어리얼은 고민 좀 해봐야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