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프라/● Ani\Game\Etc.

[220605] 에바프레임 3

728x90
반응형

다가올 3일 연휴를 맞아 간단한 지름을 했습니다.(인터넷을 끊던지...ㅡ_ㅡ)

초기 에바프레임이 나왔을 때만해도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나온 제품은 RG에 없는 모델이기도 하고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혹 하는 맘에...

박스는 흔한 슈미프(식완) 박스처럼 보이네요.


총 여덟개의 소박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에 캔디류나 껌은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번호대로 나열했지만 구성으로 보면 신2호기(알파)와 개조8호기(감마), 마크7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 박스. 그런데 원래 이 제품은 매뉴얼이 없었나? 박스 안쪽에도 없고... 구매자의 능력을 테스트 하는건가?
(뒤늦게 알았지만 박스에 있는 바코드를 통해 웹상에서 다운을 받거나 다이렉트로 보면서 조립이 가능합니다.)


꾸역꾸역 상체 완성. 필요도 없는 오른다리 프레임은 왜 넣어 준거지?


그런데 어깨 장갑에 필요한 파츠가 보이지 않습니다.ㅜ_ㅜ 누락된거면 보상받기도 힘들텐데...


일단 2번 박스로 넘어 갑니다.


매뉴얼이 없으니 많이 헤맸습니다. 조립, 분해를 몇차례 반복했네요.ㅋㅋㅋ


7번 박스는 무장과 스티커입니다.


다른 구매자의 리뷰를 찾아 대충 형상을 확인하고 런너를 잘라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봅니다.
(이것 때문에 시간을 엄청 잡아 먹었네요. 몇차례 실패도 하고...ㅡ_ㅡ)


혹시나 몰라서 쓰레기통을 뒤지니 봉지 안에 고스란히 있는 파츠를 발견했습니다.
애초부터 있었는데 매뉴얼이 없어서 홧김에 확인도 안하고 쓰레기통으로 버렸나 봅니다.ㅋㅋㅋ
안도의 한숨과 뻘쭘함이...


그렇게 완성한 신 2호기. 기본적인 부분도색도 잘 되어 있고 조형도 정말 좋습니다.


3번 박스. 외장갑이 위주라 프레임을 먼저 만들고 봐야겠습니다.


4번 박스. 8호기용 프레임입니다. 공용 프레임에 8호기 색상에 맞는 파츠가 추가로 있습니다.


혼스펙 프레임이 생각나네요.


3번 박스 외장갑을 입힌 상태. 역시 나쁘지 않은 퀄입니다.


남는 파츠.


8번 박스.


무장과 스티커. 개조 전 외장갑이 있습니다.


5번 박스. 3번 박스처럼 외장갑 위주의 구성입니다.


6번 박스. 4번 박스처럼 마크7의 프레임과 무장이 있습니다.


마크7이 다른 에바보다 허리가 한마디 더 있는데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하네요.


두마디를 한덩어리로 해서 재현했습니다.


무수한 스티커들. 스티커에도 번호가 있는거 보면 분명 매뉴얼이 있을텐데...
(이 때까지도 인터넷 검색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ㅡ_ㅡ)


작례와 감으로 스티커 작업 끝. 스티커 품질은 별로지만 없는 것보단 낫네요.


얼굴 조형은 정말 좋은 듯.


스티커의 가장자리는 벌써부터 해지기 시작 합니다.ㅠ_ㅠ


8호기는 그나마 무난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팔은 선택 조립이 가능한데 일반 버전의 팔은 아닌 듯 하네요.


기존 RG가 있어서 봉지를 깔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앞서 2호기나 8호기에 비해 만족도가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얼굴도 별로 못 생긴 듯.


마지막으로... 결국 알게 된 웹상의 매뉴얼.ㅡㅡ;; 아래 링크에서 확인도 가능하고 맨 밑에 PDF 파일도 유첨해 뒀습니다.
눈대중으로 만든 본인이 짠하면서도 대견한 것 같기도 하고... 주말 뻘 짓 중 하나네요.^^;;
에바 프레임3 온라인 매뉴얼 (bandai.co.jp)

에바프레임3 매뉴얼.pdf
8.1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