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피규어/■ 합금류

[221213] EX합금(DX03)골드라이탄(F23)

728x90
반응형

지금은 어딘지 기억도 나질 않는데 오~~래 전 예약만 1년이 넘었었나? 암튼 발매조짐은 보이지 않고 예약한 상태에서 무작정 기다리다가 샵에서 판매취소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내용은 라이센스였나? 암튼 제조사에서 프로젝트 무산으로 예약취소를 했었더랍니다. 그렇세 잊고 산지도 꽤 된 것 같은데... 쥐도 새도 모르게 발매가 되었더군요. 그 새 가격은 많이 오르고

24K 버전과 일반 버전이 있는데 24K 버전은 넘사벽 가격이라 그냥 일반 버전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일반 버전 가격도 그리 가볍진 않더군요.

 

 

구성품. 비닐에 쌓여진 무광의 느낌도 좋습니다. 

 

led용 머리(좌)와 가변형 머리(우) 2가지가 있습니다.

 

led용 머리 하부에 있는 스위치. 배터리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코인 전지는 LR726(AG2) 3개가 필요한데 잘 쓰지 않았던 규격이라 집에 있는 대충 비슷한 사이즈 3개를 사용했습니다.

 

합금량이 제법 되어 묵직합니다.플라스틱과 메탈의 도색차이가 있을꺼란 생각을 했는데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가동률.

 

고관절이랑 어깨는 라쳇관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몸통은 시원하게 열립니다.

 

팔을 수납하는 과정은 일부 파츠를 제거도 해야 하는데... 매뉴얼을 봐도 좀 아리까리 합니다.

 

머리도 전개/회전을 해서 부피를 줄여 줍니다. 머리를 그냥 제거 후 변형하는 방식이 아닌거 보면 개발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부피가 줄어든 머리를 최대한 몸통에 붙혀여 가슴커버가 닫힙니다.

 

다리까지 줄여주면 변형 끝. 스립하진 않은 라이터의 형상이긴 합니다만 이렇게라도 구현해 준게 대단하다 싶습니다.

 

다리 길이를 늘인 후 고정해 주는 기믹도 있습니다.

 

라이트 온.

 

별다른 무기류는 없고 그냥 육탄전에서 적의 심장(?)을 꺼내는 기술만 있는 걸로 기억합니다.

 

반다이 초합금혼 G24와 함께.

 

색감은 그리 차이나 보이진 않습니다. 

 

ES합금 시리즈 중에서도 사이즈가 제법 큰 편입니다. 초기 설정에 비해 스케일 변화가 있었던 듯 합니다. 단쿠가 때도 그랬던 것 같은데...

 

원하던 24K 제품을 구하진 못했지만 이렇게라도 골드라이탄을 접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